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우뉴스

중국이우 코로나 현황

by 이우블로그 2022. 8. 10.

2022년 8월9일 현재 시점 이우 코로나 현황 입니다.

어쩌다 확진자 나와도 신속하고 철저한 봉쇄로 단자리수에 그치며 타지역 대비 정말 선방하고 있었던 이우시 인데 최근 발생한건 이미 400명에 육박하고 하루 수십명씩 나오는 상황이라 글 쓰는 이순간에는 아마도 400명을 초과할 수도 있겠네요. 봉쇄지역도 광범위하게 책정되고 계속 봉쇄지역이 신규 추가되는 꽤나 심각한 상황입니다.

 

위 지도는 통제 지역입니다.

알파벳 표시한 구역은 중위험 지역이고 노란색 동그라미 숫자표시는 고위험 지역입니다.

위 사진을 어제 받아봤는데 사진 공고 후에도 그새 남주화원 등 표시된 곳 외에 신규추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우는 거의 전역이 봉쇄지역 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가 아직까지는 아슬아슬하게 위 지역들을 비켜가 안전지대로 분류되어 있는데 이게 엄청 아이러니 하게도 좋은줄을 모르겠어요.

맘대로 외출 할 수 있지만 아파트 외에 다 봉쇄되어서 갈데가 없거든요. 식당들도 다 폐쇄되어 식당도 못가고 배달음식도 시킬곳이 없어요.

그런데 봉쇄된 아파트는 보급품과 보급식자재가 나와요. 

우리는 어짜피 못사먹고 못시켜먹는데 봉쇄되지는 않아서 보급품이 없죠.

전 최근 몇년동안 라면이나 밀가루, 쌀 그리고 상하지 않는 오래보관 가능한 음식들로 몇 박스씩 늘 구비하고 사는게 습관처럼 됐습니다. 

게다가 PCR검사 매일 해야하고 이런거는 전 이우지역이 동일하게 적용되어 고위험 지역이나 우리나 똑같아요. 아파트 바깥에 나가봐야 옆동네도 봉쇄되어 도로자체가 막혀있고 아파트 대문앞에 꼴랑 나가봐야 대체 이게 뭔 ㅋ 

 

확진자가 아니더라도 고위험 지역인 확진자와 같은 건물에 거주하거나 밀접 접촉군은 건물을 통째로 비우고 격리시설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미 이우시 격리시설이 풀로 가득찼기 때문에 주변 리수이, 항주, 닝보 등등 꽤 원거리의 격리시설까지 가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위 사진처럼 단체 버스로 함께 이동해야 합니다.

격리시설은 주로 호텔등의 숙박시설인데 인원이 초과 하다보니 급조한 간이 시설로 가는경우도 있는데 어느 한국분도 그런곳에 배정받아 사진을 공유했는데 호텔에 비해 매우 열악할 수 밖에 없죠.

 

며칠 전 한인교민 단체채팅방에 올라온 사진인데 호텔인 경우 위처럼 나름 깔끔하고 사진에는 보이지 않으나 컴퓨터 등 크게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보입니다.

아래 사진은 개인적으로 사간거라고 해요. 들어가서 배달같은건 불가능하나 입소전 미리 싸들고 가는건 된다고 하니 혹시 격리 계획이 생기면 큰 트렁크로 바리바리 싸들고 가세요. 피할 수 없다면 즐겨야잖아요.

 

마찬가지 한인교민방에 올라온 한국분이 올리신 사진인데 비호텔이라 대충봐도 시설이 많이 열악하죠.

그나마 다행인건 외국인은 혼자 쓴다고 하네요. 현지인들은 둘이 쓴다는건지는 확인 못해봤습니다.

정말 재수 없으면 위 사진보다도 훨씬 열악한 시설도 있다고 합니다.

보급품이나 식사도 호텔보다 안좋다고 하네요.

어느지역 어떤숙소로 갈 지는 그야말로 복불복 입니다.

아이의 경우 부모 한명이 함께 할 수 있고 애완동물은 데려갈 수 없고 지정된 곳에 맡겨두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루에 삼십몇명 이십몇명씩 나오고 있는 추세이며 그나마 다행히 어제 22명은 격리시설에 격리중인 사람들에서만 발견되었네요.

 

그렇게 척척 죽이 잘맞고 협조가 잘되던 민관도 사태가 장기화 되다보니 슬슬 엇박자가 나기 시작하는것도 보여요.

관에서는 움직이지 말것을 강조하고 여기저기 봉쇄하고 도로에 바리케이트로 통제하고 버스 운행도 중단하는데 국제상무성에서는 외국인들 전세기로 이우 입국시켜주고 있는 상황이고 코로나도 좋아지는 상황이라면서 전시장 오픈을 종용하네요. 봉쇄돼서 나가고 싶어도 나갈수가 없는데 어떻게 문을여냐 버스가 없는데 직원들은 어떻게 출근하냐 질문에는 묵묵부답 하면서...

 

인허완 뒤 타샤주 부근 입니다.

PCR 검사를 매일 해야하는데 지역에 따라 환경에 따라 틀린데 줄이 긴 곳은 엄청 길다고 해요.

우리 아파트는 아파트내 임시 검사소가 다수 생겼는데 세대수에 비해 검사소가 꽤 많아서 아침 일찍 가면 줄을 서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하늘에 감사중입니다. 매일 저렇게 줄을 서야 한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

 

*** 침고사항 ***

샤왕, 샹붜궈지 방면 분유 지원

: 母婴用品类求助,可以找爱婴宝母婴志愿者小分队,联系人:朱庆洪 13958444888 (打这个电话试试看)

댓글